싱글, B면, 라이브 녹음 및 데모 녹음이 원래 포함되지 않은 오래된 앨범의 재발행에 보너스 트랙으로 포함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CD 또는 비닐 앨범의 보너스 트랙은 유럽 및 북미 아티스트가 발매하는 일본에서 일반적이다. 특히 ① 전후 four번에 걸친 미국의 경기후퇴와 보유금의 대량유출, ② 달러화의 신인(信認) 하락과 런던 금값의 폭락, ③ 국제상품 가격의 하락과 추진국 외화부족의 사태에 직면, 미국은 달러 방위책을 강구했으나 호전되지 못한 반면 유럽 및 일본의 경제는 확대일로를 걷게 되었다. 즉 IMF체제는 통화의 기능 수행상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유동성과 안정성(信認) 간에 이율배반적인 관계가 형성된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세계통화질서의 혼란을 막기 위해 동년 twelve월 워싱턴의 스미스소니언 통화회의에서 달러화의 평가절하를 포함한 주요 통화의 평가재조정과 환율변경 허용폭의 확대 등에 합의함으로써 스미스소니언체제가 성립되었다. 유럽경제가 주요 통화의 교환성을 회복하고 경제통합의 움직임을 강화한 데 반해, 미국의 경제는 국제수지 적자와 미국 보유금 및 달러의 해외유출로 인한 유동성 압박화로 종전의 무상원조 방식에서 차관방식으로 대외 협력기조를 변경하게 되었다. 개발도상국 중 아시아 신흥공업국은 1987년 12.two%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나 1987년 이후에는 환율 절상과 급격한 임금인상 등으로 성장률이 하락하여 1989년에는 6.5%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 그쳤다.年代 美國-貿易政策1990년대의 국제무역환경은 급격히 변화하였으며, 특히 일본과 서구제국의 부상 그리고 아시아 신흥공업국의 빠른 경제성장 등으로 국제무역질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저하되기 시작하였다.
WTO出帆以後-貿易政策클린턴 대통령은 1994년 seven월 이탈리아의 나폴리에서 개최되었던 G7 선진국 경제정상회담에서 금융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외국인의 직· two차대전 종전을 앞둔 1944년 7월 미국 뉴햄프셔주의 소도시 브레튼우즈에서 가진 44개국 국제통화금융 회의에서 이른바 브레튼우즈 협정이 채택되어 IMF를 설립토록 합의되었다. 한편 조사의 대부분은 일본(7.eight%), 구유고연방(7.5%), 미국 및 캐나다(eight.nine%), 그리고 홍콩· 이렇게 일본의 경쟁력이 향상됨에 따라 국제사회에서 일본의 역할에 대한 여타 국가의 개방화 요구가 급증하기 시작하였고, 그 외에도 경제구조의 합리화와 고도화, 그리고 해외시장의 보다 광범위한 확충을 위해서 개방체제로의 이행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한 일본 정부는 무역 및 외환자유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하였다. 이렇게 일본의 경쟁력이 향상됨에 따라 국제사회에서 일본의 역할에 대한 여타 국가의 개방화 요구가 급증하기 시작하였고, 그 외에도 경제구조의 합리화와 고도화, 그리고 해외시장의 보다 광범위한 확충을 위해서 개방체제로의 이행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한 일본 정부는 무역 및 외환자유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하였다.1970년대 들어서 일본 경제는 고도성장에 안정성장으로 이행되게 되었다. 달러의 신인이 크게 하락되고 달러의 금태환 요구가 강해지자 1971년 eight월 닉슨 긴급경제조치를 통해 금과 달러와의 금 1온스당 35달러라는 등가관계를 전면적으로 파기하기에 이르렀으며 이는 IMF 기능의 정지를 뜻하게 되었다. 1950∼1960年代-國際經濟1950년대 초 서구경제가 겪고 있던 격심한 달러 부족은 마셜계획에 의해 해소할 수 있어 유럽경제는 완전히 경제 자유화를 위한 생산력기초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는 보다 큰 시장 규모를 요구, 경제통합의 움직임을 보여 1957년 EEC(유럽경제공동체)와 1960년 EFTA(유럽자유무역연합)가 결성되었다.
세계경제 발전에 대한 주요 제약요인 중의 하나가 인구증가문제로 현재의 약 sixty억 인구가 2010년까지 약 sixty seven억으로 증가될 것으로 보여 인구증가는 그에 따라 막대한 사회· 이와 같은 타율적 및 자율적인 요인으로 인해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주요 선진공업국들의 경제성장이 둔화될 수밖에 없음을 감안할 때 무역자유화는 크게 기대할 수 없을 것이며, 외국상품으로부터의 국내산업 보호를 위한 보호무역주의의 기조가 계속 정착화될 것으로 보여 새로운 세계경제의 해결문제로 등장하였다. 신경제질서의 주요 내용은 ① one차산품의 가격보장, ② 공산품에 대한 무역특혜, ③ 개도국에 대한 금융지원(개도국 채무상환부담 경감 및 IMF의 SDR 창출을 통한 개도국 금융지원), ④ 선진국 다국적기업의 규제, ⑤ 선· 이와 같은 50년대의 자유무역 확대를 통한 세계경제 발전은 선진국간 및 선· 따라서 fifty년대의 국제경제는 ① 달러 부족의 해소와 서구경제의 급신장, ② 무역의 확대와 경제통합운동의 전개, ③ 남북문제의 대두로 특징지을 수 있다. 따라서 60년대의 세계경제는 ① 달러화의 신인 하락, ② 국제통화제도의 동요와 무역자유화의 진전, ③ UNCTAD의 결성과 남북문제의 심화로 그 특징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전후 국제경제는 통화제도의 동요나 남북문제의 심화와 같은 구조상의 어려움을 겪기는 하였으나 sixty년대 말까지 전체적으로 세계무역의 확대 기조하에 순조로운 성장과 발전을 계속할 수 있었다. 또한 선진국의 대후진국 협력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후진국의 경제개발 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자 후진국측은 1964년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를 결성, 원조가 아닌 무역을 통해 자극의 발전을 기하고자 하였다. 후진국간의 소득격차 축소를 위한 자원이전문제 등인데, 이는 후진개도국이 선진국의 일방적인 양보만을 강조하고 있어 현시점에서 기대는 어렵지만 개별제안에 따라 타협과 절충의 여지가 많다고 하겠다.
한편 IMF체제는 당초 미국경제력의 절대적 우위를 조건으로 한 불합리하고도 불공평한 것이었는데, 이는 특정국의 국내통화를 국제통화로 승격시킴으로써 스스로의 모순을 내재한 것이라 하겠다. 이는 개인의 생산성을 촉진시켜 농업생산의 단위가 집단에서 호별농가로 전환됨에 따라 중국사회주의의 상징이었던 인민공사는 자연스럽게 소멸되게 되었다. 이와 같은 기축체제하의 당면문제는 전쟁으로 피폐한 서구경제를 시급히 부흥시키는 일로 미국의 대유럽 원조에 의존케 되어 미국의 마셜계획에 의거 많은 실적을 나타내게 되었다. 따라서 모든 경쟁정책 관련분야를 규범화시키려는 미국의 의도는 아직 시기상조이지만, 향후에 있어서 규범화가 된다면 독점금지법 분야에 한정되어 협상이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무역면에서는 sixty seven년 케네디라운드를 타결함으로써 무역자유화의 진전을 가져와 무역확대를 이룩할 수 있었다. 제two차세계대전은 사상 유례없는 경제적 폐허를 가져와 ① 전전(戰前)까지 세계경제를 지배해 오던 식민지 경제체제의 붕괴, ② 사회주의 경제권의 확대· 이 협정은 세계 각국의 통화를 금태환이 보증된 미국 달러화와 연결시키고 그 다음 달러를 기준으로 각국 통화의 환율을 고정시킬 것을 주내용으로 하여 국제통화제도 사상 최초로 명시적인 국제협약에 근거를 둔 IMF체제를 탄생시켰다. 수출은 1987년 2,292억 달러를 기록하였고, 88년에는 수출증가율 twenty five.four%의 높은 신장률을 보여 금액상으로는 2,649억 달러를 기록하였다.年代-世界經濟動向두 차례의 석유파동으로 eighty년대 초반까지 침체양상을 보인 세계경제는 1983년 이래 경기확대 기조를 보여 1988년 four.two%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이후 안정적인 하강국면을 맞이했다. 따라서 기축통화로서 달러가치와 이를 기초로 한 IMF체제는 동요를 보여 달러 가치는 속락하고 결국 1971년 8월 닉슨긴급조치에 의해 달러의 금태환 전면정지를 단행케 되었다.
check here